본문 바로가기

CAR LIFE(자동차)

벤츠 마이바흐 S580 휠캡 가격과 구매처는 어디일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르미에르입니다

오늘은 벤츠의 플래그십 세단 라인업인 S시리즈 마이바흐의 타이어를 교환합니다.

 

 

압도적인 외관의 모습이 참 멋있는 차입니다. 바이바흐라는 최고급 브랜드를 S클래스와 융합하여 만든 차량이라 그런지 이보다 더 화려하고 럭셔리할 수가 없어 보입니다.

 

 

내부인테리어 또한 가볍게 들여다 봤을 뿐인데 외부와 마찬가지로 화려하고 럭셔리함이 보입니다.

마이바흐의 트레이드 마크인 로고 또한 선명하게 잘보입니다.

 

타이어 교체전에 여러가지를 살펴볼 예정인데요.

우선 타이어는 미쉐린의 255 40 20 , 255/40R20 PILOT SPORT ALL SEASON 4입니다.

-개당(짝) 공장도가격 605,000원의 아주 고가의 타이어입니다.

왠만한 세단의 타이어 한대분 가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연락해서 문의가 가능합니다.

타이어는 미리 준비해서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었고 이제 한가지 난관이 있습니다.

 

 

바로 이 휠캡입니다.

 

고가의 휠이나 고급차량의 휠들은 전용 락볼트나 또는 볼트 소켓으로 휠의 도난을 방지했습니다.

그리고 벤츠는 플래그십 모델들인 S라인 차량들은 모두 아래의 휠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 휠캡을 탈부착하는 공구는 벤츠 서비스 센터에서 직접 방문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는 인터넷 검색으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휠캡 또한 모델과 차대번호만 알면 정확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휠캡은 가격이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입니다. 대략 개당 40만원 내외로 판매되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각 지역의 벤츠 서비스센터에 전화하셔서 재고 유무를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휠을 탈착하고 타이어를 휠에서 분리해줍니다. 마이바흐 정품휠은 가격이 상상을 초월하기 때문에 조심히 작업을 진행해야합니다. 만약 스크래치라도 발생한다면 정말 곤경에 처할수가 있으니 숙련된 작업자가 믿을만한 안전공구를 사용해서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를 탈거해서 보니 측면과 마찰면이 바닥에 약간의 손상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적절한 시기에 타이어를 교환하는 것이니 걱정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디스크와 허브 볼트도 잘 케어를 해서 체결전에 꼼꼼하게 살펴봅니다.

 

 

휠의 발란스도 영점값을 잘 잡아서 장착전에 공기압과 함께 완벽하게 준비를 합니다.

주행하는 중에 핸들의 떨림이나 진동이 느껴진다면 반드시 모든 휠의 발란스를 다시 점검하시는 것이 자가정비의 첫 진단항목입니다.

 

 

모든 작업을 완료하고 타이어 전용 광택왁스로 타이어를 보기좋게 케어해줍니다.

차량을 매장밖으로 출고하여 사진을 찍어보니 안에서 봤을 때와 다르게 더 화려한 마이바흐를 볼 수 있었습니다.

 

 

안전한 작업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타이어 및 휠을 구매하시려거든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빠르고 쉽게 구매하실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