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어찌 이런시련이 생겼나 모르겠습니다.
인천 GN7 그랜저 출고한지 딱 1주일..아직 할부금 첫달치가 빠져나가기도 전에 이런 불상사가 생겼습니다.
맴찢한 사진이지만 우선 공유해 보겠습니다.
후륜 조수석 보이시나요? 더 자세한 사진은 뒤에 있지만 정말 찰나의 순간이었네요.
무슨 보도블럭이 연석이 그렇게 많은지 보행자를 위해서라면 많이 잘 갖춰져있어야 맞는거지만 긁히고 나니 정말 기분이 안좋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피렐리 순정타이어가 멀쩡하다는 사실..
여러 장터들과 파란손서비스센터 그리고 복원비용과 검토한 결과 인천의 한 매장에서 새제품을 정말 싸게 올려놓아서 바로 퇴근 후 방문했습니다.
복원비용도 꽤 나와서 차라리 과감하게 새것으로 바꾸는 것이 좋겠다 싶었습니다. 그래 깔끔하게 바꾸고 잊자!!
1. 다이아몬드 커팅 복원비용 10만원 이상 : 타이어 탈부착 / 공기압센서 탈부착 / 발란스
>> 단점 전면을 커팅하는 거라 휠의 강성이 약해짐 / 다른 휠과 미세하게 전면 가공된 커팅부위 넓이가 틀림
2. 파란손 서비스 센터 넘사벽만원 이상 : 예약 어려움 / 못참겠음 / 기존휠 반납할인이 없음
>> 여유되고 믿음직스러우나 가격이 사악함
3. 장터 또는 타이어매장 15만원 내외 : 새제품도 있으거나 드물고 임판이 많음 / 장착가능한 매장이 있거나 별도로 장착점을 찾아야함
>> 대품반납시 할인이 되고 신속하게 처리가 가능
아무튼 바로 도착해서 제품을 확인합니다. 새제품 맞습니다.
처음 차 받았을 때 이렇게 새거였을까 싶을 정도로 상태가 새거입니다.
아무래도 탁송이나 대기과정에서 먼지가 타거나 햇빛에 노출되었던 기간도 있을테니 새제품과 장착된 휠과는 차이가 분명히 있을수 밖에 없지 않겠습니까.. 아무튼 제품을 갖고 있던 타이어 매장에서도 현재 장착된 제품과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말씀은 하셨으나 출고일과 키로수를 보시고는 걱정말라고 똑같을 거라고 하시네요.
GN7 그랜저 20인치 순정휠 품번 : 52910-N1310 ( 52910N1310 )
스퍼터링이나 순정휠이면서 따로 도색되어진 제품들은 조색과정에서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고 하시는데 그 차이가 일반인들은 아주 구별하기가 힘들정도로 미미하고 전면 다이아몬드 커팅으로 가공된 순정휠인 인천 GN7 그랜저의 경우에는 커팅과 안쪽의 검정 도색이 명확하기 때문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말씀을 들으니 안심하고 교환을 진행했습니다.
동일한 휠인데다가 선명하게 붙어있는 새 순정휠의 스티커가 정확하게도 동일하네요.
아래 휠은 상처받은 나의 20인치 GN7 순정휠..얼마 같이 하지 못했는데 떠나보내서 미안해 다시 이쁜휠로 태어나렴...
그리고 위의 휠은 아까 포장되었던 인천 신품 GN7 20인치 순정휠입니다. 땟깔이 확실히 더 좋긴 하네요.
새로 245 40 20 피렐리 타이어와 조합이 되어서 운전석뒤에 안착해 주길바란다..
자세히 보니 조금 심할 정도로 긁혔지만 다행히 패이거나 크랙이 있거나 하지 않아서 긴존 순정휠 대품으로 반납조건을 후하게 책정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전혀 부담없는? 가격으로 교환을 결심하게 된것이지요.
기존 휠에 부착되어있던 공기압센서인 TPMS는 조심히 탈착하여 새로운 순정휠에 부착을 해줍니다.
센서를 고무밸브에 부착할 때 나사가 들어가던데 희안하게 별나사이더라고요. 아무래도 쉽게 작업을 하기 힘들게 제조사에서 + - 드라이버를 사용하지 않은 것인지 정확한 결착을 위해 별나사를 선택한 것인지는 모르겠네요. 암튼 계속 진행진행!!
엄청 추운날 밤이어서 타이어 장착하는 기계에 전기난로를 켜놓고 있네요.
이제 제 마음도 조금씩 안정을 찾고 마음에 온기가 스며드는 것 같습니다.
작은 스크래치도 생기지 않도록 휠스크래치를 마음아파하는 차주를 위해서 휠의 모서리인 림부위에 스태치 필름을 두번이나 둘러싸고 작업을 해주셨습니다. 세심한 배려에 더 믿음이 가고 옆에서 조용히 지켜봤습니다.
적정 공기압은 34~36PSI 인데 전 38PSI를 원해서 조금 더 주입을 했습니다.
오랫동안 함께해야하는 새로운 경주마 인천 GN7 그랜저의 수술대...
휠발란스는 당연히 퍼팩트하게 0점을 잡았기 때문에 핸들에서도 진동이 생기지 않고 차체 후미에서도 미세 진동이 생기지 않게 잘 점검을 해주셨고요.
그리고 세심하게 휠 내부의 색상에 맞게 발란스 부품을 검정색으로 된것을 부착을 해주셨습니다. 센스 쩌시네요~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장착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서비스로 모든 휠에 동일하게 38PSI로 공기압을 주입해주셨고요.
타이어에 왁스도포까지 해주시니 정말 신차 처음 받았던 엊그제 느낌이 다시 났습니다.
아 정말이지 조심조심 다녀야겠습니다.
어라운드뷰 잘 보고 무시하지 않고 연석 조심하고 보도블럭 경계석 조심하고 말이죠.
아 마지막으로 업체는 맨아래에 소개올릴테니 저처럼 휠스크래치나 휠교환하실일이 있으시면 문의해보세요.
진짜 저렴하게 교환 가능합니다.
타이어 견적도 미리? 받아봤는데 쏘쏘하니 괜찮았습니다.
집 근처이니 관리도 받을겸해서 정해두고 다니기로 했습니다.
흐흐 혹시 또 긁어먹을지 모르니 재고 확인을 미리 해뒀고요.
아직 많이 휠이 있다고 하니 언제든지 또 같은 불상사가 발생하면 이번에는 다른휠로 ㅋㅋ 가볼생각도 했습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워낙 날씨가 변화가 심하니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등타이어 인천남동점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고개로 267-1
032-438-3345
010-2462-3892